ENGLISH | KOREAN

기사최종편집일:2019-09-09 18:00:10
 

뉴스

핫이슈

연예

포커스

미디어TV

컬럼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08-16, 20:34 ]


(싱가포르=코리안프레스) 김형우 기자 = 싱가포르의 OCBC 은행은 7월 31일 보도자료를 통해 OCBC 은행 고객들이 현금자동입출금기(ATM)에서 QR코드를 사용해 예금을 인출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은행 고객들은 OCBC Pay Anyone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하여 QR코드를 스캔한 후 지문인식이나 얼굴인식, 또는 모바일 뱅킹 로그인 자격 증명을 사용하여 본인을 인증하고 현금 인출을 진행할 수 있다. ATM 단말기에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대신 생체 인증 방식을 도입한 것이다.

이와 같은 시스템을 도입한 것은 싱가포르에서 최초로서, 인터넷 뱅킹이 보급되고 있는 가운데 현금 수요가 여전히 높은 상황을 감안한 조치다.

OCBC 측은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것보다 QR 코드의 사용이 더욱 안전하다. 비밀번호가 노출되거나 도난 당할 수 있는 비밀번호보다 강력한 보안 기능이다. 실질적인 현금카드는 복제될 위험도 있지만 모바일 기기는 그런 위험이 없고, 혹시 전화기를 분실하거나 도난 당하더라도 지문이나 안면인식이 필요하기 때문에 은행 계좌로의 접근자체가 금지된다”고 밝혔다. 

또한, 기존처럼 현금카드와 비밀번호로 인출하게 되면 평균 80초가 소요되는 대신에 QR 코드 방식을 통하면 약 45초로 인출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는 설명이다. 

Aditya Gupta 싱가포르 OCBC 디지털 사업 본부장은 “현금이 없는 사회로의 가속화 방침을 통하여 현금인출기가 여전히 고객들에게 필수적이며 빈번히 사용되는 터치포인트임을 인식하게 되었다”면서 “점점 더 많은 고객들이 QR코드방식을 익혀 ATM 현금인출을 더욱 빠르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진행하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OCBC은행에 따르면, 모바일 뱅킹을 최근 3개월 동안 1회 이상 이용한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했으며, 이용건수도 3배가 늘어났다. 한편 ATM에서 예금을 인출한 회수는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인 월 300만 회 추이를 보이고 있다. 

QR서비스는 싱가포르 내의 655대 OCBC 현금인출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그러나 동전과 지폐예금을 모두 허용하는 22대 새로운 ATM기기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abc@koreanpress.net
 
ariari77 Other news
[관련뉴스]
- No related news.
send twitter Send to Me2 send to yuzum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내용 공감하기
- No written comments.
ID PW
PK
 15915117
말레이시아 설탕세 도입…2개월 전환기간 (2019-07-31 22:10:00)